윌리엄스, 린스의 1차전 승리로 23득점
윌리엄스, 머큐리를 상대로 한 준결승 1차전에서 82-69로 승리하며 23득점
코트니 윌리엄스가 23득점, 카일라 맥브라이드가 21득점, 네이피사 콜리어가 18득점 9리바운드를 추가하며 톱시드 미네소타 링스가 일요일 5전 4선승제 시리즈 1차전에서 피닉스 머큐리를 82-69로 꺾었습니다.
링스는 9점 차까지 추격했고 하프타임에는 7점 차로 뒤처졌습니다. 피닉스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겠다고 위협하자 윌리엄스와 맥브라이드가 머큐리를 막기 위해 큰 슛을 날렸습니다. 맥브라이드는 경기 시작 4분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깊은 곳에서 슛을 성공시켜 73-67로 린스를 올려놓았고, 미네소타는 한 번도 뒤를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2차전은 화요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리며, 팀들은 금요일 피닉스로 가서 3차전을 치릅니다.
전반전에 47점을 내준 미네소타 선수들은 하프타임에 모여 피닉스의 속도를 늦추는 방법을 브레인스토밍했습니다. 셰릴 리브 감독에 따르면 베테랑 윌리엄스는 이 대화에서 목소리를 냈습니다.
윌리엄스는 후반전에 링스에게 불을 지폈고, 하프타임 후 12점을 득점하며 커리어 하이인 5스틸을 기록했습니다.
맥브라이드는 윌리엄스에 대해 "그녀가 희망을 품고 자신감을 가질 때 전염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게임 내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정말 재미있어집니다." 링크모음
칼레아 코퍼가 22득점으로 피닉스를 이끌었고 알리사 토마스가 18득점을 기록했습니다. 머큐리의 최다 득점자 사투 사발리(16.3ppg)는 단 10득점에 그쳤습니다.
이날 발표된 WNBA MVP 투표에서 라스베이거스의 아하 윌슨에 이어 2위를 차지한 콜리어는 1쿼터에 10점을 넣었지만 2쿼터에는 전혀 득점하지 못했습니다. 3쿼터에는 린스가 마지막 쿼터를 앞두고 59점으로 동점을 만들면서 8점을 넣었습니다.
피닉스는 전반전에 거의 전적으로 페인트로만 피해를 입혔습니다. 미네소타가 수비적으로 해답을 찾지 못하면서 머큐리의 전반 47득점 중 42득점이 페인트로 나왔습니다.
머큐리는 하프타임 후 페인트에서 단 7점만 득점했고 후반전에는 총 22점에 그쳤습니다.
후반전에는 수비적으로 정말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라고 머큐리의 네이트 티벳츠 감독은 말합니다. "그들은 그 순간에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일요일 경기는 4번 시드 피닉스에게 빠른 반전이었습니다. 금요일 밤 디펜딩 챔피언 뉴욕 리버티를 꺾은 머큐리는 토요일 미네소타로 날아갔습니다.
정규 시즌 동안 같은 두 팀은 네 번 맞붙었고, 미네소타는 그 중 세 번의 맞대결에서 승리했습니다. 하지만 링스는 일요일 이전에는 건전한 머큐리 라인업을 찾지 못했습니다. 코퍼는 이 네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고, 토마스와 사발리는 각각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최소 한 경기를 결장했습니다.
링스의 셰릴 리브 감독은 "우리가 본 다른 (머큐리) 팀들은 이런 모습이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에게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ristellecruz nineteen Kontakt forfatteren af dette andragende